티스토리 뷰

건강

아보카도 효능 알고 먹어요

뽀뽀리 2018. 6. 13. 17:00
반응형

아보카도 효능

 

안녕하세요. 뷰티헬스라이프의 뽀뽀리 입니다^^ 오늘은 아보카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는 천연버터라는 별칭으로 불릴 정도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과일인데요, 최근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과 같은 퓨전음식이 유행함으로써 아보카도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대개 아보카도는 알맹이인 과육만을 섭취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아보카도 나무의 껍질은 생리기간 불순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잎은 이뇨작용의 효능 있어 간기능을 개선시키고 혈압을 낮추어줍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은 피부미용에 효능이 뛰어나며 씨앗은 설사를 치료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이처럼 과육뿐만 아니라 모든 부분이 이용가능하며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무의 껍질이나 잎을 먹기에는 우리는 아보카도의 열매만을 구입가능 하기 때문에 과육과 씨앗을 먹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보카도의 과육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씨를 따라 칼을 넣어 칼집을 낸후 비틀어 갈라줍니다. 그런 후 칼을 씨에 톡쳐서 비틀어 뺀 후 과육을 과피에 최대한 가깝게 숟가락으로 떠내서 용도에 맞게 잘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보카도 씨를 먹는 방법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아보카도 씨앗에는 폴리페놀 성분과 콜라겐 성분이 아주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과육을 먹는 것보다 더 효능이 좋다고도 하는데요, 아보카도 씨를 먹는법으로는 먼저 과육을 제거하고 남은 씨앗을 세척한 후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그러고나서 오븐(120ºC에서 30분가량)이나 후라이팬을 이용하여 겉의 껍질이 벗겨지려고 할 때까지 구워준 후 껍질을 제거하고 작게 잘라 믹서에 갈아 분말로 만들어 줍니다. 만들어진 아보카도 씨앗 분말은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하시고 요거트나 꿀과 함께 섞어 드시면 부담없이 드실 수가 있습니다. 그냥 분말만 드실 경우에 아보카도 씨앗에 씁쓸한 맛을 내는 탄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먹기가 힘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아보카도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보카도 효능 ]

 

아보카도 효능 첫번째 피부미용

여성분들이라면 아보카도를 이용한 화장품제품을 많이들 보셨을텐데요, 화장품의 원료로 이용될 만큼 아보카도의 피부미용에 대한 효능이 아주 뛰어나다고 합니다. 특히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나 비타민E 등 각종 비타민군과 필수지방산들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그 중에서 강력한 항산화성분으로 그 명성이 알려진 토코페롤은 비타민E의 성분으로서 수분증발을 막아주어 보습효과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보카도 효능 두번째 모발건강

아보카도의 지방산과 각종 미네랄 성분등으로 인하여 손상되고 푸석푸석해진 머릿결이 회복될 수 있으며 윤기나는 모발을 가꾸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 효능 세번째 간기능개선 및 숙취해소

간기능을 개선시켜주는 성분으로 알려져있는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아보카도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현대인들의 잦은 회식과 각종 모임에서의 과음 후에 오는 간의 무리한 기능을 보완해주고 기능을 향상시켜주어 알코올이나 독소를 분해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그로 인하여 숙취해소와 간기능의 향상에 좋은 효능을 나타냅니다.

 

아보카도 효능 네번째 변비해소

아보카도에는 식이섬유소질이 특히나 많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식이섬유소는 장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장내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그로 인하여 장에 머물러 있던 단단한 숙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 배변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되고 변비를 해소하고 예방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게 됩니다. 

 

아보카도 효능 다섯번째 심혈관계질환예방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카로티노이드 라고 하는 성분은 항산화작용의 효능을 지니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중에 있는 LDL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혈관벽을 강화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 혈관건강을 튼튼하게 하는데에 도움을 주어 콜레스테롤이나 각종 노폐물이 쌓여 혈류가 순탄하지 못해 생기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각종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 뷰티헬스라이프 뽀뽀리의 아보카도 효능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더욱 알차고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관련 다른 글 보기

2018/06/08 - [건강] - 명란(명란젓)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08 - [건강] - 구아바(구아바잎)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12 - [건강] - 올리브오일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11 - [건강] - 브라질너트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02 - [건강] - 현미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5/29 - [건강] - 카카오닙스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5/30 - [건강] - 닭고기 효능 알고 먹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