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해바라기씨 효능 알고 먹어요

뽀뽀리 2018. 7. 21. 19:30
반응형

해바라기씨 효능

 

안녕하세요. 뷰티헬스라이프의 뽀뽀리 입니다^^ 오늘은 해바라기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바라기씨는 선플라워(sunflower)라고 불리는 해바라기에나 나오는 것으로 해바라기 꽃 중앙의 갈색 부분이 바로 그것입니다. 해바라기씨는 사실 이름 처럼 씨앗이 아닌 일종의 열매인데요, 북아메리카의 인디언들에 의하여 처음으로 식용으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해바라기씨는 해바라기 한송이 당 약 1000여개 정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해바라기씨는 알맹이가 통통하고 누런색을 띠는 것이 좋으며 모양이 일정한 것이 좋은 것입니다. 해바라기씨 또한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습기에 주의하여 보관하여야 하므로,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시거나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통풍이 잘 되느 곳에 보관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일 해바라기씨를 껍질이 안 까진채로 구입하셨다면, 젖은 면포나 가제수건에 해바라기씨를 넣고 살살 비벼주면 껍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그냥 제거하려 하신다면 크기가 작은 데다가 껍질이 얇고 뻣뻣해서 껍질을 제거하기가 힘이 들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씨에는 리놀렌산이나 올레산과 같은 몸에 건강한 불포화지방산의 함유량이 높아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며, 맛도 고소하여 제과, 제빵의 재료로 사용되거나 그대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요즘엔 해바라기씨를 압착하여 추출해낸 기름인 해바라기씨유로 가공되어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되며 몸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는 해바라기씨가 우리 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해바라기씨 효능 ]

 

해바라기씨 효능 첫번째 냉증체질개선

해바라기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재료로 평소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 등을 앓고 계신 분이라면 해바라기씨를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온이 낮으면 질병에 걸리기도 쉽고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며 배탈이 나는 등 각종 질병 발병률이 상승하게 되므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므로 평소 차가운 체질이시라면 해바라기씨를 꾸준히 섭취하시어 냉증 개선에 효과를 보시기 바랍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두번째 심혈관계질환 예방 및 개선

해바라기씨에는 칼륨 성분이 굉장히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칼륨은 우리 몸에 축적되어 있는 나트륨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에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그 수치를 감소시켜줌으로써 혈액 내에 나트륨 성분도 줄어들게 되어 혈액이 맑아지게 됩니다. 그로 인하여 혈류가 원활하게 흐를 수 있게 되고 혈전이 생겨 혈관이 막히거나 좁아지는 현상을 방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효능들로 인하여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 고지혈증, 심장병 등과 같은 각종 심혈관계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에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세번째 당뇨병완화

해바라기씨는 체내의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어 주어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되고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당뇨의 경우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고 혈당이 급속하게 상승하게 되는 증상을 나타내는 질환으로 이러한 당뇨병의 증상에 해바라기씨가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네번째 면역력증진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E 등 각종 비타민군들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체내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피로가 회복되는 등의 도움을 주며,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하여 우리 몸이 저항할 수 있도록 면역력 증진에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그로 인하여 감기와 같은 잦은 질병에 대해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다섯번째 빈혈완화 및 예방

해바라기씨에는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을 구성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철분이 부족할 경우 혈액 내의 헤모글로빈 수치가 부족하게 되어 신체에 산소가 공급되는 것에 차질이 생기게 됩니다. 그로 인하여 산소공급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어지러움증이 나타나게 되는 빈혈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빈혈은 철분을 보충해주면 그 증상을 완화할 수가 있는데요, 이 때 해바라기씨를 섭취하게 되면 철분이 보충되어 빈혈예방 및 완화에 도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상 뷰티헬스라이프 뽀뽀리의 해바라기씨 효능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더욱 알차고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관련 다른 글 보기

2018/07/21 - [건강] - 호박씨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20 - [건강] - 거봉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20 - [건강] - 크랜베리(크렌베리)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9 - [건강] - 건포도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9 - [건강] - 작두콩(도두)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4 - [건강] - 제비콩(편두)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5 - [건강] - 율피(밤속껍질,보늬) 효능 알고 먹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