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캐슈넛(캐슈너트) 효능

 

안녕하세요. 뷰티헬스라이프의 뽀뽀리 입니다^^ 오늘은 캐슈넛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슈넛은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가 열대지역을 원산지로 두고 있는 캐슈나무(Anacardium occidentale)의 씨앗으로 현재는 인도와 브라질, 탄자니아 등지에서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식감은 일반적인 견과류에 비하여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기름기가 많아 이가 약한 분들도 부담없이 먹기에 좋습니다. 형태는 바나나의 구부러진 모양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캐슈넛은 다른 견과류들과 마찬가지로 밀폐용기에 잘 밀봉하여 냉동보관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실온에 두게 되면 벌레가 생길 수도 있으며 공기에 장시간 노출되면 산패가 되어 맛이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오래 보관해서 드시려면 밀폐를 잘하여 냉동보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캐슈넛은 닭고기와 먹을 때에 서로가 영양성분의 보완을 해주어 궁합이 더 없이 좋은데요, 그렇기에 닭강정과 같은 닭을 이용한 요리를 할 때에 캐슈넛을 넣고 함께 조리하면 맛도 영양도 둘 다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가 될 수 있습니다. 캐슈넛에는 또한 판토텐산, 셀레늄, 비타민K 등등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예방과 다이어트 등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지금부터 그러한 좋은 효능들이 어떻게 나타나는 것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캐슈넛 효능 ]

 

캐슈넛 효능 첫번째 다이어트식품

캐슈넛에는 식이섬유소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소질은 우리가 먹는 양에 비하여 포만감을 크게 느끼도록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여 과식이나 폭식 등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비만에 대한 걱정을 덜어줍니다. 게다가 단백질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시에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캐슈넛의 칼로리는 100g당 565kcal로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하루에 3~5알 정도가 권장섭취량이라고 하니 주의하여 섭취하시면 더욱 건강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효과를 얻으실 수가 있으실 것입니다.

 

캐슈넛 효능 두번째 심혈관계질환 예방 및 개선

캐슈넛에는 올레인산과 팔미톨레산이라고 하는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 성분들은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에 혈중의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며,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높여주는 등의 긍정적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로 인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되어 혈관이 막히거나 좁아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고지혈증이나 심근경색, 뇌졸중, 동맥경화 등과 같은 각종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캐슈넛 효능 세번째 두뇌기능향상

캐슈넛은 고단백질 식품으로 단백질이 굉장히 풍부하고 레시틴 성분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두뇌를 발달시키는 데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단백질과 레시틴 성분은 뇌기능을 활성화시켜주어 인지능력이나 기억력 등의 뇌기능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는 데에도 좋으며, 성장기 어린아이들의 두뇌발달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캐슈넛 효능 네번째 빈혈증상개선

캐슈넛에는 혈액을 구성하는 성분인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으로 인해 헤모글로빈 수가 증가하게 되고 산소운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인해 신체 곳곳에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되어 어지러움증을 호소하는 빈혈 증상을 개선할 수 있게 됩니다.

 

캐슈넛 효능 다섯번째 피부미용

캐슈넛에는 항산화성분인 비타민E와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여 세포가 산성화되어 몸이 노화하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또한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의 탄력과 보습에도 도움을 주어 환하고 매끈한 피부를 가꾸는 데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무엇보다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이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어 피부를 맑게하고 부기를 빼주는 데에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상 뷰티헬스라이프 뽀뽀리의 캐슈넛 효능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더욱 알차고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관련 다른 글 보기

2018/07/16 - [건강] - 들기름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6 - [건강] - 곤약쌀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20 - [건강] - 크랜베리(크렌베리)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21 - [건강] - 호박씨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9 - [건강] - 작두콩(도두)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5 - [건강] - 율피(밤속껍질,보늬)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03 - [건강] - 미역 효능 알고 먹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