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거봉 효능 알고 먹어요

뽀뽀리 2018. 7. 20. 20:00
반응형

거봉 효능

 

안녕하세요. 뷰티헬스라이프의 뽀뽀리 입니다^^ 오늘은 거봉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봉은 포도의 한 종류로 알맹이가 일반 포도보다 더 크고 단맛이 일반포도보다 많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거봉이란 이름도 '큰 봉우리' 라고 하는 말에서 왔을 만큼 그 크기를 자랑한답니다. 거봉은 포도의 일종이기 때문에 일반 포도와 마찬가지로 요즘과 같은 더운 여름이 한창 제철로 맛도 영양도 물이 올랐을 때입니다. 8월에서부터 9월까지 수확되어 판매가 되며 좋은 거봉은 알맹이에 하얀 분이 많은 것이 당분이 많이 오른 것이므로 그러한 것으로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알맹이의 크기가 일정하고 탄력있는 것이 신선도가 높은 것입니다.

 

거봉을 씻으실 때에는 밀가루나 베이킹소다 등과 같은 분말을 뿌려두었다가 10분 정도 후에 씻어내게 되면 밀가루에 농약이나 이물질 등이 흡착되어 깨끗하게 씻겨나가게 됩니다. 만약 이러한 분말류가 없으시다면 식초를 물에 풀어 그 물에 10분 가량 담가둔 후에 흐르는 물에 세척하시면 됩니다. 깨끗이 세척한 후에는 비닐팩에 담아 냉장보관을 하시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거봉은 보통 한송이에 200~250g 정도 무게가 나가게 되는데, 100g당 56kcal이므로 거봉 한송이의 칼로리는 110kcal~140kca 정도의 열량을 가지게 됩니다. 이처럼 열량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드실 수 있으며 미네랄이나 비타민 등의 각종 영양소도 풍부하여 영양적으로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피로회복과 소화기능개선 등의 효능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떠한 어떻게 그러한 작용을 하는지 또다른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거봉 효능 ]

 

거봉 효능 첫번째 소화기능개선

거봉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무기질 등 각종 영양성분이 다양한데요, 이 성분들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주게 되어 위장 기능이 향상되도록 만들어 소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그러므로 평소 소화불량에 시달리시거나 육류식사를 많이 하신 후에 소화가 잘 안되실 때에 거봉을 드시게되면 소화가 촉진되어 소화불량을 해소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거봉 효능 두번째 심혈관계질환예방 및 개선

거봉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혈관건강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칼륨은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나트륨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여 체내와 혈액 속의 나트륨 수치를 저하시켜 주게 됩니다. 그로 인하여 혈관이 깨끗하게 되어 혈전이 생기는 것이 방지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혈류가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만들어주게 되어 혈관이 막히거나 좁아지는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등과 같은 각종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더불어 나트륨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부기를 빼는 데에도 효과를 나타냅니다.

 

거봉 효능 세번째 피로회복에 효과적

비타민A와 비타민B, 비타민C 등 각종 비타민 군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비타민과 미네랄, 무기질 성분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몸의 기를 원활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거봉 효능 네번째 다이어트

거봉은 100g당 56kcal로 열량이 낮기 때문에 부담없이 섭취할 수가 있으며 식이섬유소를 포함하고 있어 먹는 양에 비하여 많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과식을 방지해주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전에 거봉을 드시면 과식이나 폭식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며 소화에도 도움이 되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거봉 효능 다섯번째 빈혈예방 및 개선

거봉에는 철분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은 혈액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며, 신체 곳곳에 산소운반을 하여 산소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철분이 부족할 경우 산소 공급이 부족하게 되어 어지러움증이 느껴지는 빈혈이 생기게 되므로 철분을 보충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이 때 거봉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거봉을 드시면 철분을 보충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상 뷰티헬스라이프 뽀뽀리의 거봉 효능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더욱 알차고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관련 다른 글 보기

2018/06/28 - [건강] - 사차인치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27 - [건강] - 어성초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28 - [건강] - 하수오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03 - [건강] - 미역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02 - [건강] - 메밀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21 - [건강] - 미나리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19 - [건강] - 고등어 효능 알고 먹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