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크랜베리(크렌베리) 효능

 

안녕하세요. 뷰티헬스라이프의 뽀뽀리 입니다^^ 오늘은 크랜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렌베리하면 어떤 것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드넓은 크랜베리 농장에 크랜베리가 한가득 동동 떠 있는 모습이 떠오르는데, 그 모습은 정말 아름다운 한 장면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크랜베리의 물에 떠있는 모습으로 인해서 물에서 자란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사실 크랜베리는 습지의 넝쿨에서 열매가 조롱조롱 맺히는 식물입니다. 크랜베리가 어느 정도 익고 수확철이 다가오면 크랜베리가 있는 곳에 물을 가득 채워줍니다. 그런 후 워터릴이라고 하는 장비를 이용하여 물 속을 휘젓게 되면 넝쿨에서 크랜베리가 분리되고 크랜베리 속의 공기주머니의 공기들로 인하여 수면 위로 떠오르게 되어 물에서 건져올리는 방식의 수확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크랜베리는 다양한 효능과 활용법으로 인해 원더베리(wonder berry)라고도 불리며, 9월에서부터 11월중순 까지가 제철로 한창 수확되는 시기입니다. 아메리카의 원주민이었던 인디언들은 크랜베리를 오래전부터 그 효능과 영양가치를 인정하여 이용해왔으며, 영국에서는 괴혈병을 방지하기 위해 크랜베리를 이용하였다고 합니다.

 

크랜베리는 주로 주스나 잼, 디저트 등을 만드는 데에 이용되는데요, 생크랜베리의 경우에는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되고 건크랜베리는 햇빛이 들지않는 서늘한 그늘에서 보관하시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크랜베리의 효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크랜베리 효능 ]

 

크랜베리 효능 첫번째 구강질환예방

구강 내에 플라그가 제대로 제거 되지 않을 경우 충치가 발생하거나 구취가 나는 등 구강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에 플라그 제거는 구강건강에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플라그의 생성을 억제하고 번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안토시아니딘 이라고 하는 성분이 크랜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크랜베리는 구강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입 안의 박테리아도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잇몸질환에도 효과를 나타냅니다.

 

크랜베리 효능 두번째 심혈관계질환예방 및 개선

크랜베리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플라보노이드는 우리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줄어들게 됨으로써 혈중에 혈전 생성을 방지할 수 있게 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만들어집니다. 그로 인해 혈관이 막히거나 좁아지는 현상을 예방하여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뇌졸중 등과 같은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게 됩니다.

 

크랜베리 효능 세번째 항염작용

크랜베리는 항염작용에 효능이 뛰어나 각종 염증질환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프로안토시아디닌 이라고 하는 성분의 작용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병균이나 바이러스가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소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염증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방광염이나 요도염과 같은 비뇨기계 염증질환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크랜베리 효능 네번째 피부미용

크랜베리에는 상큼하고 새콤한 맛이 강한 열매인 만큼 비타민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C와 비타민E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C와 비타민E는 피부에 좋은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비타민C는 피부를 맑게하고 미백효과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E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주름이나 기미와 같은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데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크랜베리 효능 다섯번째 시력개선 및 안구질환예방

안구건강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많이 알려진 안토시아닌 성분이 크랜베리에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크랜베리는 안구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안토시아닌은 시력증진에 도움을 주며 눈의 피로함을 풀어주는 등의 역할을 하여 안구를 건강하게 만들어 줌은 물론 백내장이나 안구건조증 등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상 뷰티헬스라이프 뽀뽀리의 크랜베리 효능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더욱 알차고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관련 다른 글 보기

2018/07/14 - [건강] - 제비콩(편두)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5 - [건강] - 율피(밤속껍질,보늬)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6 - [건강] - 곤약쌀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5 - [건강] - 곤약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6 - [건강] - 들기름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7 - [건강] - 키위(다래)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7 - [건강] - 호박잎 효능 알고 먹어요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박씨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21
거봉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20
건포도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19
작두콩(도두)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19
주꾸미(쭈꾸미)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18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