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피스타치오 효능 알고 먹어요

뽀뽀리 2018. 7. 22. 19:00
반응형

피스타치오 효능

 

안녕하세요. 뷰티헬스라이프의 뽀뽀리 입니다^^ 오늘은 피스타치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스타치오는 견과류의 일종으로 노란색과 붉은색, 초록색이 섞인 예쁜 색상을 띠고 있습니다. 형태는 아몬드와 같이 타원형의 형태이며, 피스타치오 만의 독특한 향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는 약 4000년 전부터 지중해 연안 지역에서 재배를 해왔으며 중서아시아를 원산지로 두고 있어 현재에도 터키나 이란, 아프가니스탄, 시리아, 이탈리아 등의 국가에서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피스타치오에는 비타민B를 비롯한 다양한 비타민군과 철분, 칼륨 등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피스타치오는 100g당 586kcal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과량 섭취를 하게 되면 비만의 우려가 있으므로 하루섭취량을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피스타치오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는 하루섭취량이 꽤 많은 편인데요, 하루에 45~50알 정도를 드시면 열량도 적정하고 단백질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피스타치오는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보관하실 때에 밀폐용기에 잘 담아 냉동보관 하시는 것이 좋으면 실온이나 공기 중에 장시간 노출되면 산패하기 쉬우므로 보관에 주의하시면 오래 보관하시고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피스타치오의 효능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피스타치오 효능 ]

 

피스타치오 효능 첫번째 항산화작용 및 면역력증진

피스타치오에는 항산화 물질인 피토스테롤과 올레인산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항산화 성분들은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세포가 산성화되어 신체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어 체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등 면역력증진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로 인하여 세포들이 병균이나 바이러스의 침입에 대항하여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게 되고 면역력도 좋아지는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두번째 당뇨병증상개선

피스타치오의 성분은 섭취한 음식이나 영양소들이 체내에서 당으로 변환되지 않도록 하는 작용을 하여 체내 혈당수치가 상승하는 것을 억제하여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당이 흡수되는 것을 지연시켜 급격하게 당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당뇨는 당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하거나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 혈당이 상승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피스타치오의 이러한 성분들의 작용들은 당뇨 증상의 개선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세번째 변비해소 및 예방

피스타치오에는 식이섬유소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식이섬유소질은 장내환경을 개선해주고 장내의 노폐물과 독소들을 변에 흡착시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장에 오래 머물러 있어 단단해진 숙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배변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줍니다. 이러한 작용들로 인하여 피스타치오는 변비를 해소하고 예방하는 데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게 되는 것입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네번째 소화기능향상

피스타치오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은 위장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위장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주어 소화가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평소 소화불량으로 고생하시거나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위장질환을 앓고 계시다면 피스타치오를 꾸준히 드셔주시면 증상개선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다섯번째 심혈관계질환 예방 및 개선

피스타치오에는 칼륨 성분이 굉장히 풍부하여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나트륨과 노폐물 등을 배출시키는 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올레인산과 같은 불포화지방산 성분들이 풍부하여 몸에 좋지 않은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그로 인하여 혈액이 맑아지게 되고 혈류가 원활하게 흐르게 됩니다. 그 결과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게 되고 혈관이 막히거나 좁아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게 됩니다. 그로 인하여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과 같은 각종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이상 뷰티헬스라이프 뽀뽀리의 피스타치오 효능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더욱 알차고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관련 다른 글 보기

2018/07/22 - [건강] - 캐슈넛(캐슈너트)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21 - [건강] - 해바라기씨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21 - [건강] - 호박씨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20 - [건강] - 크랜베리(크렌베리)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9 - [건강] - 건포도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0 - [건강] - 땅콩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28 - [건강] - 사차인치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11 - [건강] - 브라질너트 효능 알고 먹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