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칼립투스(유카리) 효능

 

안녕하세요. 뷰티헬스라이프의 뽀뽀리 입니다^^ 오늘은 유칼립투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엔 트렌디한 식물 중의 하나인 유칼립투스는 오스트레일리아와 태즈메이니아 남부 등과 같은 아열대고지대를 원산지로 두는 식물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보는 유칼립투스는 가지의 형태이기 때문에 원형이 크다고 생각하기가 어려운데요, 유칼립투스는 크기가 70m까지 자라나는 커다란 나무의 형태로 평소 꽃시장이나 꽃가게에서 보느 것은 유칼립투스 나무의 가지입니다. 유칼립투스 나무는 약 300여종으로 레몬유칼립투스, 페퍼민트유칼립투스, 베이비블루, 실버드롭, 블랙잭 등등 아주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유칼립투스는 잎과 줄기 등을 사용하여 오일로 가공하여 활용하는데요, 살균작용과 냉각작용 등의 효능이 뛰어나며 레몬유칼립투스의 경우에는 특유의 향으로 인하여 살균효과는 물론이고 살충효과가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유칼립투스로 만든 리스를 문에 걸어두거나 화병에 꽃아두거나 하면 그러한 효과를 느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유칼립투스는 약용과 관상용 등으로 사용되지만 식용으로는 사용되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유칼립투스는 예쁜 모양과 좋은 효능만큼이나 좋은 꽃말을 지니고 있는데요, 바로 '추억'이라는 꽃말입니다. 리시안셔스는 '변치 않는 사랑'이기 때문에 리시안셔스와 유칼립투스를 함께 선물하면 '변치 않는 사랑을 추억한다' 라는 뜻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칼립투스의 이름의 의미는 그리스어로 '아름답다'와 '덮인다'가 합쳐진 뜻으로 이름에서부터 유칼립투스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칼립투스의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유칼립투스의 효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유칼립투스 효능 ]

 

유칼립투스 효능 첫번째 살충제작용

유칼립투스에는 특유의 향이 있어 그 향으로 인하여 벌레를 쫓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유칼립투스의 종류 중에서도 레몬유칼립투스가 이러한 살충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관이나 방문에 리스로 만들어 걸어두거나 유칼립투스 가지를 화병에 무심한 듯 꽂아두시면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살충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칼립투스는 벌레 물린 약에도 원료로 들어갈 만큼 살충작용 및 벌레퇴치에 효과가 좋다고 하니 유칼립투스를 이용하여 더운 여름 벌레퇴치도 하고 인테리어도 시원하게 꾸며보시면 좋겠습니다.

 

유칼립투스 효능 두번째 호흡기건강에 효과적

유칼립투스는 살균작용이 뛰어나서 외부의 세균이 몸으로 침투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해주게되는데요, 그로 인하여 각종 호흡기질환 특히 염증성 질환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냅니다. 평소 비염이나 기관지염이 있으시다면 유칼립투스를 집안에 두시거나 유칼립투스 오일을 이용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유칼립투스 효능 세번째 탈취효과

유칼립투스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향은 악취제거 및 탈취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발장이나 옷장 등에 두면 향긋한 유칼립투스 향도 나도 악취는 제거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유칼립투스 효능 네번째 피부미용 및 여드름완화

유칼립투스는 오일로 가공되어 외용약으로 많이 활용되는데요, 특히 살균작용이 뛰어나 염증을 잡는 데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유칼립투스 오일을 여드름이나 뾰루지와 같은 염증성 피부문제를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열을 내려주는 효과도 있어 홍조를 잡아 주는 데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목욕을 하실 때에 유칼립투스를 입욕제로 사용하시면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하고 상처재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피부미용 및 강화에 효과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유칼립투스 효능 다섯번째 심신안정 및 불면증완화

유칼립투스의 향은 심신을 안정시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은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하여 신경이 과민하고 불면증에 많이 시달리곤 하는데요, 이럴 때 머리 맡이나 침대 근처에 유칼립투스를 두시거나 하면 불면증 증상이 완화되고 숙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뷰티헬스라이프 뽀뽀리의 유칼립투스 효능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더욱 알차고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관련 다른 글 보기

2018/07/13 - [건강] - 호호바오일 효능 알고 사용해요

2018/05/15 - [건강] - 페퍼민트 효능 알아봐요

2018/05/15 - [건강] - 티트리 효능 알아봐요

2018/05/16 - [건강] - 코코넛 효능 알아봐요

2018/05/22 - [건강] - 카렌듈라 효능 알아봐요

2018/06/12 - [건강] - 올리브오일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5/27 - [건강] - 로즈마리 효능 알고 먹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