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날치 효능 알고 먹어요

뽀뽀리 2018. 7. 24. 10:00
반응형

날치 효능

 

안녕하세요. 뷰티헬스라이프의 뽀뽀리 입니다^^ 오늘은 날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치는 따뜻한 바다에서 사는 물고기로 지느러미가 크고 마치 날개같은 모양을 하고 있으며 위협을 느꼈을 때에 날개모양의 지느러미를 이용하여 달아나는 모습이 마치 날아가는 것처럼 보여서 날치라고 하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날치는 우리나라와 일본, 대만 등지의 연안바다에서 서식하고 있으며 산란 후에는 죽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산란은 대개 5월에서부터 7월사이에 이루어지는데, 우리가 즐겨 먹는 날치알이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가 아는 날치알은 주황색이지만 사실 날치가 산란한 날치알은 연한베이지 빛의 투명한 노란색을 띠고 있으며 주황색은 입맛을 돋우기 위해 식용색소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날치는 다른 생선들과 마찬가지로 고를 때에 살이 탄력있고 비늘이 벗겨지지 않고 흠집이 없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손질을 하지 않고 구입 한 경우에는 지느러미와 비늘을 제거하고 내장을 분리한 뒤에 용도에 맞게 잘라서 조리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보관시에는 비닐팩에 밀봉하여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좀 더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날치를 드실 때에는 탕이나 찜 등도 맛있게 드실 수 있지만 기름과 함께 조리하는 구이가 영양적으로 좀 더 우수하게 섭취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는 날치에 지용성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체내에서 비타민 흡수가 더 잘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날치에 대한 기본지식을 잠시 알아보았으니 그럼 지금부터 날치의 효능에 대해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날치 효능 ]

 

 

날치 효능 첫번째 빈혈증상개선 및 예방

날치에는 빈혈증상 완화에 굉장히 좋은 성분인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철분은 우리 몸에서 산소운반을 담당하는 헤모글로빈의 구성요소로 혈액생성에 굉장히 중요한 성분입니다. 철분이 부족하게 될 경우 원활한 산소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어지러움을 느끼게 되는 빈혈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철분을 보충해주게 되면 이러한 빈혈증상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날치에 철분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날치를 섭취하시게 되면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날치 효능 두번째 다이어트식품!

날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은 식재료라 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저지방인가 하면 날치 100g당 지방의 함유량은 0.7g 정도로 아주 낮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100당 98kcal로 열량도 낮아서 부담없이 섭취할 수가 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하여 든든함이 오래가고 체내에너지를 생성하는 데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날치 효능 세번째 뼈건강에 도움 및 골다공증예방

날치에는 칼슘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우리 뼈를 구성하는 데에 중요한 성분으로 골밀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골밀도가 낮아지게 되면 뼈에 구멍이 많이 생겨 부러지거나 손상되기 쉬운 골다공증과 같은 골질환에 노출되기가 쉬워집니다. 이러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하는 데에 날치에 함유된 철분으로 인하여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성장시 어린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의 골격 발달에도 도움을 주어 뼈 성장에도 긍정적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날치 효능 네번째 피부미용 및 피부건강

날치에는 지용성 비타민 성분들과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피부가 촉촉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탄력있고 맑게 가꾸어 주는 등 피부를 아름답게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하니 오늘 저녁식탁은 날치구이로 피부미인이 되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날치 효능 다섯번째 항산화작용

날치에는 비타민군과 미네랄 등의 항산화성분들이 풍부하며 특히 항산화물질로 유명한 비타민E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우리 몸의 세포가 산성화되는 것을 막아주어 신체 및 세포가 노화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여 몸이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줍니다.

 

이상 뷰티헬스라이프 뽀뽀리의 날치 효능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더욱 알차고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관련 다른 글 보기

 

2018/07/16 - [건강] - 들기름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8 - [건강] - 주꾸미(쭈꾸미)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9 - [건강] - 작두콩(도두)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20 - [건강] - 크랜베리(크렌베리)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20 - [건강] - 거봉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7 - [건강] - 호박잎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8 - [건강] - 전복 효능 알고 먹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