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들기름 효능 알고 먹어요

뽀뽀리 2018. 7. 16. 15:30
반응형

들기름 효능 

 

안녕하세요. 뷰티헬스라이프의 뽀뽀리 입니다^^ 오늘은 들기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기름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들깨를 압착하여 기름을 추출해낸 것을 말합니다. 보통 참기름과 유사한 역할을 하지만 독특한 향이 있기 때문에 약간의 호불호가 갈리지만 산나물을 무칠 때 이용하면 풍미가 더욱 살아나 맛있게 요리하여 드실 수가 있습니다. 더욱이 산나물의 비타민 성분들을 들기름이 더욱 체내 흡수가 잘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들기름과 산나물의 궁합은 참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들기름을 구입하실 때에는 밀봉이 잘 된 것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 그 이유는 들기름에는 산패를 막아주는 리그난과 같은 성분이 없어 산소접촉이 있을 경우 쉽게 산화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따뜻한 성질의 식재료이므로 열이 많은 체질이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좋으며 열량이 높은 편이어서 과다섭취를 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들기름에는 필수지방산 및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지방섭취를 할 수 있고 혈관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적당하게 섭취하시면 몸에 좋은 효과를 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들기름의 효능에 대해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들기름 효능 ]

 

들기름 효능 첫번째 피부미용

필수 지방산인 리놀렌산은 항염작용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리놀렌산이 들기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염증성 피부질환이나 여드름 뾰루지 등의 피부문제를 개선하는 데에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또한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데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참기름 보다 50배 가량 더 많다고 하니 참기름을 써야 할 때 대체로 들기름을 사용하신다면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들기름 효능 두번째 당뇨병증상개선

들기름에는 체내 혈당수치 상승을 억제시켜주는 로즈마린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소화효소인 말타아제를 맥아당의 형태로 변환시켜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혈당 수치 상승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당뇨는 인슐린 분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당이 급격하게 상승하게 되는 증상으로써 들기름이 이러한 당수치 상승억제 작용은 당뇨증상을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됩니다.

 

들기름 효능 세번째 항산화작용

들기름에는 우리 신체의 노화의 원인이 되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리놀렌산과 로즈마린산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억제할 수 있게 되고 그로 인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여 신체 노화를 막는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들기름 효능 네번째 탈모개선 및 예방

리놀렌산은 필수지방산의 일종으로 두피와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두피와 모발에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을 경우 머리카락이 얇아지면서 끊어지고 빠지는 현상이 많아지면서 머리숱이 적어지는 탈모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탈모를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두피와 모발에 안정적인 영양공급이 중요한데요, 이 때 들기름의 리놀렌산이 그러한 영양공급에 있어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들기름 효능 다섯번째 심혈관계질환예방 및 개선

들기름이 가지고 있는 지방산 성분은 불포화지방산 및 필수지방산 성분으로서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지방산 성분입니다. 이러한 지방산 성분들은 우리 체내에 건강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켜주어 혈중에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해주게 됩니다. 혈전이 생길 경우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힘으로 인하여 혈류가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그로 인해 심장병이나 고혈압 등의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데 혈전 생성을 막아주기 때문에 이러한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평소 들기름을 사용하셔서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과 같은 각종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뷰티헬스라이프 뽀뽀리의 들기름 효능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더욱 알차고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관련 다른 글 보기

2018/07/16 - [건강] - 곤약쌀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2 - [건강] - 풋사과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1 - [건강] - 푸룬(프룬)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3 - [건강] - 라임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15 - [건강] - 율피(밤속껍질,보늬)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7/01 - [건강] - 청국장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25 - [건강] - 검은깨(흑임자) 효능 알고 먹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