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푸룬(프룬) 효능 알고 먹어요

뽀뽀리 2018. 7. 11. 18:00
반응형

푸룬(프룬) 효능

 

안녕하세요. 뷰티헬스라이프의 뽀뽀리 입니다^^ 오늘은 푸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룬은 자두의 일종으로 서양에서 재배되는 서양자두는 건조한 것을 일컫는 것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프룬이지만 푸룬이라고도 하며 건자두, 서양자두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푸룬은 동양에서 재배되는 자두보다 크기가 더 작으며 색상이 보랏빛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늦여름부터 가을까지 수확되어 그 시기를 제철로 보지만 건조하여서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히 제철이라고 할 것 없이 연중내내 구입이 가능합니다.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푸룬은 활용도가 높아 과실 그대로 섭취하기도 하며 잼이나 파이, 아이스크림, 주스 등 다양한 디저트 재료로 사용되며 특히 미라벨이라고 하는 서양자두의 한 종류는 프랑스의 브랜디 재료로 사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보통 자두를 건조시킬 때에는 부패하기 때문에 씨를 제거하고 건조하지만, 푸룬은 건조 과정에서 소르빈산 칼륨이라고 하는 천양방부제 성분이 나와서 씨가 있는 상태 그대로 건조시켜도 부패하지 않아 제조가 좀 더 용이한 면이 있습니다. 푸룬에는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모두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아미노산과, 미네랄, 비타민 등 다양한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에 긍정적인 효능을 많이 미칩니다. 그러나 과다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0~12알을 섭취할 것을 권장하며, 처음 드시는 분이라면 4~5알에서 섭취를 시작하여 늘려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루 권장량을 지켜 섭취하셔서 몸에 더욱 좋은 효과를 보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푸룬의 효능에 대해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푸룬 효능 ]

 

푸룬 효능 첫번째 변비해소 및 예방에 탁월한 효과!!

푸룬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변비를 해소하는 데에 아주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소는 대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배변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만들어주고 장내의 노폐물을 배변과 함께 배출되도록 하며 대장에 오랜 기간 머물러 단단해지 숙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배변이 쉽게 이루어지도록 하는 등 대장의 환경을 개선해줌과 동시에 배변을 촉진시켜 줍니다. 이처럼 대장의 활동 및 변비 해소에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약국이나 슈퍼 등 푸룬주스를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변비로 고생 중이시라면 아침마다 푸룬주스 한 컵씩 마셔보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푸룬 효능 두번째 항암작용

푸룬은 슈퍼푸드로 그 이름을 알린 블루베리보다도 2배나 많은 베타카로틴의 함유량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항암작용에 아주 우수한 작용을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 세포를 산화시키고 노화시키는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암세포에 대항할 수 있는 정상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해주며 암세포가 증식하고 전이하는 것을 억제하여 암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푸룬 효능 세번째 다이어트식품

푸룬은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동시에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은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 식이섬유는 건조시기와 방법에 따라 5배 가량 수치가 증가하게 되므로 적은 양을 먹어도 굉장한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어 그로 인해 폭식이나 과식을 방지할 수 있게 하여 비만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푸룬 효능 네번째 뼈건강 및 골다공증예방

푸룬에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비타민B6, 비타민K, 칼륨 등의 성분들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뼈의 밀도를 높여주고 뼈의 강도를 단단하게 만들어 뼈가 쉽게 손상되지 않도록 만들어 줍니다. 골다공증의 경우 골밀도가 낮아져 뼈에 구멍이 많이 생겨 뼈가 쉽게 손상가기 쉬운 상태인 질병으로 푸룬은 이러한 골다공증의 예방과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푸룬 효능 다섯번째 시력개선 및 안구질환예방

푸룬은 일반 자두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의 양보다 약 3배 가량 많은 함유량을 지니고 있습니다. 비타민A는 망막 세포에 관여하는 성분으로 일종의 단백질인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 시력저하를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로돕신이 부족하게 될 경우 시력감퇴는 물론 백내장이나 녹내장 등 안구질환이 발병할 확률이 높아지므로 로돕신의 합성을 돕는 비타민A의 섭취는 매우 중요한 사안입니다. 그러므로 평소 눈건강이나 시력이 좋지 않으시다면 푸룬을 드셔보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푸룬 효능 여섯번째 항산화작용 및 노화방지

푸룬에는 항산화 작용이 탁월한 폴리페놀 성분이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세포들이 산화되고 노화되는 것을 억제하여 피부가 늙는 것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푸룬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에 축적된 나트륨을 배출시켜 몸의 부기를 가라앉혀주고 안색을 맑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각종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 군들이 피부의 촉촉함과 탄력을 지켜주고 멜라닌 색소로 인한 기미나 주근깨 등 색소침착 피부질환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상 뷰티헬스라이프 뽀뽀리의 푸룬 효능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더욱 알차고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관련 다른 글 보기

2018/07/11 - [건강] - 오디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18 - [건강] - 파프리카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22 - [건강] - 배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14 - [건강] - 구기자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16 - [건강] - 매실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08 - [건강] - 구아바(구아바잎)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04 - [건강] - 비타민나무 효능 알고 먹어요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치(다랑어)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12
풋사과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12
오디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11
강낭콩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11
땅콩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10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