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율무 효능 알고 먹어요

뽀뽀리 2018. 7. 8. 11:30
반응형

율무 효능

 

안녕하세요. 뷰티헬스라이프의 뽀뽀리 입니다^^ 오늘은 율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하게 존재하는 곡물류 중의 하나인 율무는 부기완화와 비만예방에 특히 효능이 뛰어나 몸이 붓거나 다이어트를 하실 때에 섭취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율무는 보통 자판기에서 간편하게 뽑아 마시던 율무차로 굉장히 친근한데요, 항상 율무차의 형태로 마시다보니 율무의 생김새가 어떠한 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율무는 동그란 형태에 크림색을 띠며 가운데에 골이 있습니다. 골의 색은 연한 갈색을 띠는 것이 좋다고 하니 구입하실 때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율무는 잡곡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율무밥을 지을 때에는 쌀을 씻듯이 흐르는 물에 문질러 씻은 후 쌀과 함께 취사를 하시면 됩니다. 율무를 먹는 방법은 율무밥이나 율무차 등도 있지만 가루를 내어 떡이나 죽을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이 때 현미와 함께 섭취하시면 영양학적으로 더욱 우수해진다고 하니 함께 이용하여 드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율무는 원산지가 중국으로 중국의 대표 미녀 중 한 명인 양귀비가 미모를 가꾸는 데에 이용했을 정도로 피부미용에 대한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러한 율무는 우리나라에서도 전지역에 걸쳐 재배되고 있는데 일조량이 풍부하고 기후가 따뜻한 곳에서 더욱 잘 자란다고 합니다. 율무는 또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은데 팥과 함께 끓여낸 율무팥차가 다이어트에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율무와 팥 둘다 부기를 빼주는 데에 효과가 좋으며 율무는 저칼로리에 큰 포만감을 주고 팥은 몸을 가볍게 만들어주면서 동시에 몸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율무팥차를 끓이시는 방법은 율무와 팥을 1:1의 비율로 하여 끓여내어 드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부기제거와 다이어트 효능과 함께 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율무 효능 ]

 

율무 효능 첫번째 피부미용효과

율무는 중국의 양귀비가 피부미용의 효과를 보기 위해 사용했을 정도로 피부미용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는 율무가 체내의 수분 대사와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여 우리 몸에 쌓여있는 노폐물이 배출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부결을 매끈하게 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효소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는 데에 더욱 좋으며 탄력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율무를 꾸준하게 드시면 모공각화증이나 여드름, 기미 등 각종 피부문제를 개선하는 데에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율무 효능 두번째 당뇨병증상개선

율무는 백미와 같이 정제된 곡물이 아닌 통곡물이기 때문에 섭취시에 위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고 그로 인하여 소화가 천천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음식물 섭취 후에 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특히 당뇨병의 경우 당이 굉장히 빠르게 상승하기 때문에 이러한 율무의 특징은 당뇨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율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작용도 하여 혈당 수치를 감소시켜주어 당뇨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에 더욱 효과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율무 효능 세번째 다이어트식품

율무에는 식이섬유소가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이 크게 느껴지고 든든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과식이나 폭식을 예방하게 되어 비만을 방지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율무는 통곡물이기 때문에 소화가 느리게 이루어져서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어 식사 사이에 군것질을 하는 것도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

 

율무 효능 네번째 항염작용

율무는 소염 및 진통작용에 효과가 있어 각종 염증성 질환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절염같은 질환을 개선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이러한 증상을 가지신 분께서 꾸준히 섭취하시면 증상 완화에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율무 효능 다섯번째 이뇨작용

율무는 이뇨작용이 뛰어나 우리 몸에 축적되어 있는 각종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에 좋으며 부기를 제거하는 데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소변을 보실 때에 개운치 않으시거나 손발 등 몸이 잘 붓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율무 효능 여섯번째 심혈관계질환예방 및 개선

율무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불포화지방산은 우리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혈관이 콜레스테롤로 인해 막히거나 좁아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되고 결과적으로 뇌졸중이나 고혈압같은 심혈관계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상 뷰티헬스라이프 뽀뽀리의 율무 효능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더욱 알차고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관련 다른 글 보기

2018/06/17 - [건강] - 보리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19 - [건강] - 팥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20 - [건강] - 계피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12 - [건강] - 녹차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02 - [건강] - 현미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02 - [건강] - 쌀눈 효능 알고 먹어요

2018/06/02 - [건강] - 옥수수 효능 알고 먹어요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지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09
마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08
포도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08
콜리플라워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07
밤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8.07.07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